BLOG POST SECTION


목차

     

    가끔씩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받아 써보는데 와~진짜 좋다 싶은것들은 체험판을 제공받다가 기간이 만료되면 거의 유료로 결제를 해야 이용할수있게 만들어진 어플들이 많지요,

     

     

    저도 몇개 인앱구매를 통해 쓰고 있는게 있는데 한번 사면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더라도 쓸수 있는게 있나하면 어떤 어플들은 구독이라는 시스템으로 매월 정기결제를 해야 하는것들도 있고, 또 쓰다 보니 별로다 싶어 취소하고 환불을 받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에 아주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goo1

     

     

    그전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산 앱을 

    환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면,

     

     

     

     

     

     

     

    플레이스토어 어플이 아닌 컴퓨터 웹사이트로 

     

    가셔서 본인의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로긴이 되면 자신이 주문한 앱이 뜨죠.

    또는,

    왼편의 '계정'으로 이동

     

     

    goo2

     

     

     

    아래로 스크롤 해서 보면

    자신이 주문한 앱들의 항목들이 나옵니다,

     

    제 나름 활발한 구매와 취소를 많이 했군요~

    허헛^^

     

     

     

    goo3

     

     

     

    환불받고자 하는 항목의

    오른쪽 세로점 세개를 눌러보면

     

    문제신고가 뜹니다.

     

     

     

    goo5

     

     

     

    구매의사를 취소하는 이유를 입력하는

     

    옵션선택~

     

     

     

    goo6

     

     

     

    제 경우는 대부분 제품에 결함이 있거나 

    광고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경우..ㅠ..

     

     

     

    goo7

     

     

     

     

    본인의 사유에 해당하는것을 선택하고 

     

    환불받으려는 문제설명을 곁들여

    보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goo9

     

     

     

    신고를 마치면 구글메일로 수분내로

    신청이 접수가 되었다는 안내가 이렇게 오죠,

     

     

     

    goo100

     

     

     

    2일내로 검토후 다시 알려주다는 내용,

     

    환불이 인정되면 2일안으로 완료되었다는

    확인 메일이 옵니다.

     

     

    이때 반드시!!!

     

    구글의 환불정책을 따라야 하는데요,

     

     

     

    구글플레이스토어

     

     

     

    구매한 상품에 따라 정책이 다르며

    유료 앱을 처음 구매후 바로 제거하면 자동으로 

    환불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더 확실하게 문제신고로 해야죠^^)

     

    첫번째. 해당 어플 개발자에게 직접 요청하거나,

    두번째. 구글 플레이 웹사이트에서 요청,,

     

    직접 개발자에게 연락하기도 번거롭고 또 더이상

    관리가 되지않아 연락두절 되는경우도 있으니

    가장 확실항 구글에 직접 문의하는걸로^^

     

     

     

    goo23

     

     

     

    중요!!!

     

     

    반드시 48시간이내-(이틀안에)

    구입한 어플의 구매의사나 구독을 취소하셔야

    플레이 스토어안에서 인정이 됩니다.

     

    그도 그럴듯이 실컷 사용하고 난 후에

    이거 맘에 안든다 나중에 딴소리하면..

    그것도 곤란하지요?

    구글에서는 2일이라는 기간을 정해두고 있네요.

     

     48시간 이후는 개발한 분과 일대일로 직접 해결!

     

     

     

     

    goo345

     

     

    또,

     

    앱이나 게임은 1회만 주문취소에 같은 어플을 

    다시 구입하면 다시 환불받을수 없고,

    반드시 이틀안에 신고접수를 해야 합니다.

     

    저도 이렇게 몇개의 앱을 취소하고 

     쓴적이 있는데,

     

     

    goo789

     

     

     

    최근 얼마전 구독을 신청한 앱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매월 정기로 자동결제하는 구독방식인데

    설치후 보니 아예 먹통...

     

    서둘러 하루만에 문제신고를 하고 검토하겠다는 메일을

    받았으나 다시 이틀후

     

    환불이 거절당했다는 메일을 다시 빋았습니다.

     

     

     

    goo056

     

     

    아니나 다를까,

     

     

    이유가 납득이 되지않아 재차 연락을하며 

    해당 어플을 설치한 날짜와 신고날짜를 제시하고

    취소요청을 했으나

     

    똑같은 기계적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그러다

     

    개발자에게 직접 연락을 하려 스토어에서 해당앱을

    보니 항목을 찾을수 없다더군요.

    분명히 2일이 안되는 시점에서 설치를 했는데 말이죠.

    이렇게 갑자기 없어지는 경우도 있나..

     

     

     

    goo9865

     

     

    이것은 사기앱인가..

     

     

    공신력?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런제품을

    설치하도록 허용하다니..이런 배신감!

     

    앱이 아예 사라져버렸으니 개발자에 대한 정보도 없고

    환불 받을수 있는 루트도 없고..

    그저 황당하고 억울한 기분뿐이었죠.

     

    이런건 사용자 스스로 조심할수 있는일도 아니고

    검색하다 스토어에 있어 설치했고

    또 안전한 구글결제 시스템을 통한것이라

    당연히 안심했는데    

    이런일에 대한 구글의 보호 정책 같은건 없나 봅니다.


    PREV & NEXT




    블로그 이미지

    Blog Me Tender


    오늘 하루 우리 모두 기분 좋은 예감 !

    최근에 올라 온 글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