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예전에 한번 경험을 해보고 제손에서 할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며칠을 밤새우며 시간낭비를 한적이 있어 그때부터 필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에서 지워진 데이터를 복원하는 것보다 폰이 훨씬 더 힘든것 같더군요.
구글포토 앱은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안전하게 백업할수 있는 최고의 툴로
혹여나 아직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 계시면 필히 사용하시라 권해드리고 싶네요.
지워버리고 후회할 그날은 당신에게도 반드시 온다! 예전에 이게 웹상으로 공개가 되냐 안되냐는 문제로 말들이 많았지만 사용자 본인이 직접 공유하지 않는 이상 비공개로 저장되어 본인만 볼수 있습니다.
구글포토 사용법-기본 설정
어플을 실행하여 왼쪽 상단에 보이는
'관리'탭으로 들어갑니다.
▼
아래쪽의 '설정'
▼
백업및 동기화에 사용함으로 해주세요. 동기화가 되면 휴대폰에 있는 파일들이 그대로 구글포토에도 올라가게 되지요.
▼
저는 계정이 여러개라~
본인이 쓰는 구글계정 등록!
▼
여러가시 옵션을 선택할수 있는데 기기안의 특정 폴더를 통째로 가져다 넣을수도 있고, 파일 업로드 크기,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것인지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업로드 크기는 고화질과 원본화질중 선택할수 있는데 고화질로 선택할 경우 무제한으로 무료 저장용량이제공된다는게 상당히 매력있군요, 사진이 16mp보다 큰 경우 16mp로 자동 최적화 압축되어 저장되며 동영상 또한 1080p로 조절되고 그 이하는 원본과 가까운 화질로 저장됩니다.
원본크기 그대로 올리고자 할 경우 용량이 15GB로 제한이 되어 필요할 경우 추가로 구입해 쓰셔야 되구요,
와이파이를 사용할수 있는 환경에서만 업로드 하기위해 모바일 데이터 백업은 저는 사용안함으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설정이 on으로 되어있으면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
▼
앱 안에 업로드 된 이미지파일이나 동영상들은 언제든지 구글 드라이브앱을 이용하여 다시 다운 받을수도 있고 레이아웃과 사진앨범들을 따로 구성하고 앱 안에서 내 사진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
▼
이렇게 장점이 많은데 사용안할 이유가 없지요? 휴대폰 안에 제2의 갤러리가 생기는것 같지요? 스마트폰 사용하면 할수록 느끼는건데 당장은 필요없다 느껴져도 이런 백업시스템 사용이 아주 중요한것 같습니다.
단짝격인 구글드라이브와 같이 사용할때
포토앱의 '설정' ▶ 구글드라이브동기화 하여 사용할경우 주의점을 보면,(드라이브의 설정 옵션에도 보면 포토와 연결시키는 메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