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POST SECTION

    User profile cover photo
    User cover photo

    hello,world~

    powered by Daum Kakao


    BLOG POST SECTION


목차

    제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불쾌한 증상 변비, 매일 하루에 한번씩 시원하게 화장실 가며 가볍게 살고 싶건만,심하게는 몇일 또는 일주일이 지나도 아예 일을 보지 못하거나 혹여 신호가 와서 자리를 잡고 앉아도 등에서 식은땀만 줄줄..

     

    보통 건강한 성인의 경우 적어도 일주일에 세번은 화장실에 다녀와야 정상. 만약 그렇다 라고 대답을 할수 있다면 당신은 축복받은 장건강의 소유자!

     

    지금 여기서 이 포스팅을 읽고 있을 이유가 없으리라 봅니다? 자...변비로 고생하는 분들만 모여라!

     

     

    dszaw

     

     

     

    증상에 따라 가끔 한번씩 왔다 가는 일시적인 것일수도, 아니면 장건강의 이상으로 같은 증세가 수차례 장기간 반복되는 만성 고질병으로 나뉘는데요, 너무도 흔한 질병이고 며칠 고생하다 사라지기도 하지만 그 원인을 알고 평소의 식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좀 높여보는건 어떨까요?

     

     

    변비 있는 사람치고 

    성격좋고 피부좋은 사람 없다.

     

     

    하루종일 아랫배가 꽉차고 더부룩하며 이따금 바늘로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몸이 불편하면 다른사람들에게 내색도 못하고 혼자 전전긍긍, 매사가 짜증스럽고 힘듭니다

    장속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독소가 쌓이면 피부에도 영향을 미쳐 여드름과 뾰루지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jklper

     

     

    변비의 다양한 원인

     

    잘못된 식습관

     

     

    우리가 먹는 음식이 위장건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는건 너무나 당연한 사실, 건강식품이기는 하나 동물성 지방이 많은 달걀과 우유같은 유제품, 

     

    고기류뿐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편한 한끼식사로 인기있는 햄버거나 피자와 같은 패스트푸드, 기름범벅인 튀김음식, 나트륨(소금)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들도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mjklpe

     

     

    수분섭취의 부족

     

     

    매일 하루 7~8잔, 적정량을 물을 마셔주는게 피부에도 좋고 몸건강에도 좋다는거 알고계시죠? 우리 몸속 노폐물과 찌꺼기를 배출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충분한 양의 수분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변비로 고생하지 않습니다. 꼭 하루에 몇잔이라고 정해 마시지 않아도 우리가 평소 먹는 국과 채소류에 수분이 많아 압박감까지 느끼며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지만서도 말이죠,

     

    예전에는 아침에 일어나 시원한 찬물 한잔이 좋다는 말이 있었는데 너무 차가운 물을 일어나자마자 벌컥 들이마시면 되려 위장장애를 일으킬수 있다하니 우리몸의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미지근한 물 한잔 들이켜 보세요, 변비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외에도 평소 스트레스가 많거나 운동부족,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등으로도 쉽게 찾아올수있는데 증상이 심할경우 이를 해결할수 있는 좋은 운동을 한번 따라 해봅시다!

     

    aq2790

     

     

    몸을 많이 움직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집에서 크게 힘들이지 않고 간단히 해볼수 있는 요가운동자세들입니다. 저도 가끔씩 해보는데요, 어떨때는 바로 즉각적인 효과가!

     

    장이 아래로 쏠려 답답하고 묵직할수록 오래 앉아있지말고 서서 자주 움직여주고 물리적으로라도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꽉 막혀있는 장을 풀어줘야죠~

     

    첫번째, 등을 활모양으로 구부려주는 활자세 

     

     

    lprsew

     

     

     

    바닥에 엎드린후 두손으로 발을 한쪽씩 잡아 상체를 들어 등을 활처럼 구부리며 두 다리를 들어주는 동작입니다. 복부가 아주 팽팽하게 당겨지며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 상태에서 약 10~15초가량 정지한후 원자세로 복귀,

     

     

    klopse

     

     

     

    고개를 숙이지 말고 눈은 천장을 향하는 느낌으로 두 다리는 가능한 최대로 높이 들어주되 너무 무리는 하지말고 자신의 몸상태가 허락해 주는 선까지 복부를 늘여줍니다.

     

    두번째는 난이도도 상대적으로 낮고 쉽게 따라해 볼수있는 동작입니다. 편안하게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두다리를 감싸 모아  머리쪽으로 당겨줬다 10~15초 정지후 다시 풀어주기를 3회 반복합니다. 변비에 필히 동반되는 장내 가스(방귀) 배출을 도와주고 뱃살이 쪄 고민인 분들에게 복근강화 운동으로도 좋은 자세입니다.

     

     

    mjklpe

     

     

    세번째 역시 장속 가스배출에 좋은 동작인데요,두팔을 편 상체는 바닥을 향하게 하고 하체는 이미지와 같이 들어올립니다. 복부근육이 늘어나며 금방 뱃속에서 꾸르륵~시원한 느낌이 들죠, 강추!

     

     

     

    klpeas

     

     

    평소에 먹는 음식에 주의하고 저녁에 주무시기전,또는 아침시간 공복에 물 한잔 드시고 이런 운동들을 꾸준히 해보신다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변비, 미용과 건강상의 이유로 요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로인해 줄어든 식사량과 식이섬유 부족으로 장을 제대로 움직여주지 못하니 찾아오는 문제인데요. 날씬하고 예뻐지는것도 좋지만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하루를 사는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최근에 올라 온 글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