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짝 메마른 논바닥 같은 건성에 왠일인지 부분적으로 여드름 잘 나고 잡티도 많은 피부소유자인 쥔장이
단연코 이거다 라고 말할수 있는 인생템!
흑설탕스크럽만들기
예전에 스킨이나 로션외에 화장품들 종류도 많지 않고 피부관리에 대한 지식도 난무하던 시절,공중 목욕탕가서 몸에 때 밀면서 얼굴도 그 거친 때수건으로 빡빡 밀고 '시원하다..~'했었는데 요즘같은 세상에 얼굴에 쌓인 때-각질제거 한다고 이태리 타올로 막 미시는 분들 없으시죠?
시중에 나와있는 전용제품들도 많고..지나치면 오히려 해가 된다고 너무 잦은 사용이나 마치 얼굴살을 한겹 벗겨낼듯 무리를 주면 되려 피부가 탄탄하지 못하고 약해지고 건조해지며 피부가 갈수록 망가지게 됩니다.
각질제거용 천연 필링제로 효과 좋은것이 흑설탕이라는게 잘 알려지며 시중에 흑설탕을 함유한 스크럽제나 팩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집에서 홈메이드로 천연박피제를 만들어 써보시는건 어떨까요?
흑설탕이 얼굴에 작용하는 효과
흑설탕에 들어있는 글리콜산(필링제에 많이 들어가있죠)이 피부속 독소와 박테리아를 제거해 주고 쌓인 묵은 각질을 청소해 주어 아래층 깨끗한 새 피부세포가 생성되게 해주는것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 제거,피지감소와 거무튀튀한 블랙헤드 제거의 딥클렌징 효과뿐 아니라 수분 보습효과에도 아주 그만!
하고나면 즉각 느껴지는 윤기 좔좔 광택나는 보들거리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데는 제 경험상 이만한 게 없더라능요~^^
백설탕보다 흑설탕을 써야하는 이유가 흑설탕이 보다 더 부드럽고 민감한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흑설탕 고르실때 알갱이가 굵은 제품말고 미세하고 보드라운 제품으로 선택하세요.
만들어 봅시다!
필요한 재료는 단 두가지, 흑설탕과 꿀!
꿀 대용으로 버진 올리브 오일을 쓰셔도 좋고 같이 섞어 쓰셔도 좋답니다^^
수퍼에 가면 한 포대!에 천원하는 거~플러스
집에 굴러다니는 00-땡땡 벌꿀이랑 그릇과 숟가락,
그외 얼굴에 바를 깨끗한 손가락 준비.
저는 따로 특별히 먹는일이 없어
흑설탕 스크럽 만들기 전용으로
따로 병에 소복히 담아 보관하고 있습니다.
메인재료를 한두스푼에
(저는 얼큰이라 두스푼..ㅠ..)
꿀을 1/1.5 비율,물처럼 흐르지 않을 정도의
걸쭉한 비율로 섞습니다.
조물조물 휘젓다 보면 아..이정도면 되겠구나
감이 오실텐데요,
설탕량에 비해 꿀 아끼신다고 너무 적게 넣으면
스크럽하실때 굉장히 자극적이므로
묽게 될 정도로 충분히 넣습니다.
깨끗히 세안한후 적당히 물기를 제거한 얼굴에
바르고 피부에 부드럽게 살살 문질러 줍니다.
너무 세게 문지르면 나중에 얼굴이 시뻘개지니
젠틀하게 원을 그리듯 롤링 롤링~^^
보드라운 입술을 위해 먹지말고
롤링롤링^^
필자와 관계없는 사진-희망사항 :)
저는 예전에 일주일에 한번씩 해줬습니다만
요즘 땀을 많이 흘리는 관계로 일주일에 두번!샤워하러 들어가서 일단 요거부터 바르고 마사지한후 꿀이 피부에 팍팍 스며들라고 시간을 여유있게 두며 딴 볼일을 보고 마지막 찬물 세안으로 마무리.